강총웨이입니다! ^^


아무리 그 중요성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봅시다.

배드민턴은 우리가 어렸을 적 약수터에서 쳤던 평화로운(?) 운동이 아닙니다.

대단히 빠른 경기 속도는 물론이고, 러닝-회전-점프와 같은 높은 차원의 온몸의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격렬한(!) 운동입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부상 방지 / 빠른 회복의 효과를 얻기 위해선 아래 두 가지를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1) "운동 전, 운동 후" -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 총 두 번 해야 합니다.

2) 올바른 자세 - 정확한 자세를 알아야 목표한 근육을 정확히 스트레칭 할 수 있습니다.

3) 천천히 - 모양만 잠깐 흉내내는 것이 아닙니다! 15-20초 시간을 두고 느린 호흡과 합께 시행해야 합니다.


아래 비디오 2개는 배드민턴을 플레이 하는데 필요한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고 정확한 자세를 습득하신 후, 경기 전/후에 꼭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건강해지려고 운동하는데, 운동하다가 다친다면 그것보다 속상한 일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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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총웨이입니다!


날아가는 셔틀콕을 쫓아다니는 재미로 배드민턴에 빠져들었다면,

중간 코트에서 벌어지는 빠른 랠리는 심장이 쫄깃하게 흥분될겁니다!

팡 팡 팡 팡 팡 팡 "삑" ... 윽 또 삑사리가 났군요 -_- ;;


이번에는 빠른 랠리를 위해 필요한 전위 플레이의 중요성,

그리고 그에 필요한 연습 영상을 보겠습니다.






위의 영상은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김사랑 선수의 연습 영상입니다.

김사랑 선수의 차분하고 정확한 풋워크와 간결한 스윙이 돋보입니다.

들려오는 타구음과 네트를 스치는 각도를 봤을 때, 저라면 하나도 받아내기 힘들 것 같습니다 ㅜ ㅜ






이번에는 대한민국 배드민턴의 전설! 박주봉 선생님입니다

지금은 일본 국가대표 코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ㅎㅎ


이 영상의 포인트는 빠른 풋워크로 셔틀콕을 네트 앞에서 빠르게 자르는 것,

그리고 백핸드 타구 이후에 재빨리 포핸드 스윙을 준비해 결정타를 날리는 것입니다.

백핸드의 경우에는 아무리 강해도 확실하게 결정짓는 타구가 나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빠른 발을 가지고 있지만 배드민턴에서 제대로 쓰지 못하고 계셨다면,

민첩함을 이용해서 위의 영상처럼 번개같이 빠른 전위 플레이를 구사해보세요!!!

상대방은 반응도 제대로 못하고 범실하거나 셔틀콕을 위로 높이 쳐 올리는데 급급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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